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팁

다음카페 탈퇴하는 법 (앱 및 PC버전, 댓글삭제 여부)

요즘에는 네이버가 대세였지만 한때는 엠파스, 라이코스, 천리안, 다음, 야후, 네이트 등등의 다른 포털사이트들이 군림했었던 적이 있었습니다. 지금까지 살아있는 포털은 다음, 네이트 정도지만 네이버의 기세의 눌려 제대로 기를 못펴고 있죠.. 그래도 다음카페같은 경우에는 몇몇 카페들이 커뮤니티를 잘 생성하여 아직까지도 잘 운영되고 있습니다. (텐인텐, 쭉빵카페, 이종격투기, 아이라이크싸커, 소주담, 뉴빵카페, 엽혹진 등) 오늘은 다음카페앱, 모바일, PC버전에서 탈퇴하는 방법에 대해 설명해드리도록 하겠습니다. 


■ 다음카페앱 탈퇴 (모바일)

다음카페앱이나 모바일 화면에서 로그인을 한뒤에 하단의 사람모양 아이콘을 클릭해서 탈퇴하고자하는 카페를 선택해서 들어가줍니다. 

그러면 카페 제목, 회원수, 방문수 아래에 있는 ⓘ 모양의 카페 정보를 볼수 있는 아이콘을 눌러주세요.



그러면 카페에 대한 간단한 소개가 나옵니다. 하단에 카페 탈퇴하기 버튼이 존재하는데 이건 꼭 스크롤을 내려주셔야지만 보입니다!! 저도 처음에 이게 안나와서 오류인가 했는데 가려놓았더라고요... 아무래도 탈퇴를 막으려는 고도의 꼼수라고 생각됩니다... 그리고 카페 탈퇴해도 작성한 게시물은 자동 삭제가 불가한 부분이니 게시글 및 댓글 지우기는 직접하셔야 합니다.


■ 다음카페 PC버전 탈퇴

두번째 방법은 컴퓨터로 여러개의 카페를 탈퇴할 수 있는 아주 간단한 방법입니다. 불필요한 카페가 여러개일 경우에 이 방법을 사용하시면 스마트폰으로 탈퇴하는 것에 비해 10배 이상 시간 소요를 줄일 수 있습니다. 로그인하신 뒤에 우측에 내카페를 클릭하고 하단 '가입카페 상세보기'로 들어가주세요.

내 카페 목록에서 가입일, 회원등급이 나오고 그 우측에 탈퇴버튼이 있습니다. 여기서 다음카페 탈퇴하기를 하시면 됩니다. 아시다시피 이것도 게시글 삭제는 불가능하니 꼭 본인이 삭제하기를 원하시는 경우에는 삭제를 하신 뒤에 탈퇴진행을 하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간단하게 불필요한 다음카페를 탈퇴해서 관리하시기를 바라겠습니다!! 어려우시거나 안되시면 댓글 남겨주세요~! 그럼 좋은 하루 보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