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풍성한 머리숱과 건강한 머릿결이 좋아지는 9가지 방법

이제 드디어 겨울이 찾아오고 있습니다. 한해가 정말 빠르게 지나가고 있습니다. 나이가 먹을수록 시간의 속도는 더욱 빠르고 야속하게 느껴지네요. 나이가 들고 겨울이 찾아올수록 걱정되는 것이 바로 머릿결과 탈모 걱정입니다. 염색, 잘못된 샴푸방법, 식습관, 생활습관, 건조한 날씨 등으로 머리카락이 쉽게 망가지는데요. 오늘은 쉽고 빠르게 건강한 머릿결과 풍성한 머리숱을 되찾을 수 있는 9가지 방법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1.뜨거운 열! (고데기, 드라이어)

뜨거운 열을 이용한 스타일링은 머릿결을 손상시키는 직접적인 원인이 됩니다. 특히나 고데기 같은 경우에는 일시적으로는 굉장히 효과가 좋습니다. 그러나 유지력이 오래가지 못하며 특히나 직접적으로 머리카락에서 수분을 빼앗기에 머릿결에 치명적입니다. 머리를 말릴때에도 자연바람이나 차가운 바람으로 해주시고, 뜨거운 바람으로 말릴때는 머리에서 30CM 떨어지고 이온 드라이어가 그나마 덜 손상을 일으킵니다.


2.머리카락을 주기적으로 자르자!

머리를 빨리 기르는 방법 중에 하나는 무작정 기르는 것이지요. 이것이 긴머리를 기르고자 하시는 분들이 많이 하는 실수 중 하나입니다. 그러나 머리카락을 전혀 안자르는 경우에는 끝부분이 갈라지게 됩니다. 그렇게 되면 머리카락이 정리가 안되고 삐죽삐죽 튀어나오고 그로인해 일정길이 이상 자라기가 더 어려워집니다. 그렇기 때문에 주기적으로 머리카락 끝을 잘라주시면 더욱 건강하게 머릿결을 유지하고 더 빨리 자랄 수 있다는게 함정!



3.황산염이 포함된 제품을 피하자!

샴푸에 보면 황산염이 대부분 포함되어 있습니다. 그렇다면 이게 뭔지 아셔야겠죠? 황산염은 샴푸에서 세정 역할을 하는 화학물질로 머리에 붙은 이물질, 두피에 붙은 비듬을 제거하는데 효과적입니다. 그러나! 세정효과가 뛰어난 대신에.. 두피 및 머리카락의 수분과 유분기까지도 제거해버려서 굉장히 건조해질 수 있습니다. 너무 잦은 샴푸 사용와 황산염이 포함된 제품보다는 없는 제품 사용을 추천드립니다. 


4.코코넛 오일을 사용해보자

대부분의 사람들이 컨디셔너 사용을 하라고 하면 시간이 부족하다고 합니다...그렇게 게을러서는 건강한 머릿결을 가질 수 없습니다! 앞에서 언급한 것들에 본인이 해당된다면 컨디셔너나 코코넛 오일을 머리에 사용해보세요. 그러면 정전기 및 두피와 머리카락을에 유분과 수분을 충분히 공급할 수 있습니다. 특히나 코코넛 오일은 입자가 작아 두피까지도 침투 가능하고 머리카락 깊숙히 유분을 제공할 수 있으니 강력추천 합니다!


5.찬물+건강한 식단

알다시피 뜨거운 열기는 머리의 수분을 뺏어가므로 차가운 물을 이용해서 머리를 감으세요. 너무 추운날에는 미지근한 물로 하는 센스! 아시죠? 머리카락도 몸에서 나는 털이기에 건강 상태에 직접적인 영향을 받습니다. 항상 들으시는 이야기겠지만 규칙적인 식사와 더불어 단백질 및 비오틴이 풍부한 음식 섭취를 하셔야됩니다. 비오틴은 머리카락을 구성하는 성분으로 검색하시면 영양제도 있으니 꼭 챙겨드세요~



6.실크 베게를 이용하자?

실크 베게를 이용하라니 무슨말이지? 싶으실텐데요. 대부분 사용하시는게 면으로 된 베게커버를 사용하실 겁니다. 면으로 된 커버에 머리를 대고 잔다면, 자는 동안 머리카락과 베게 커버 사이에 마찰로 인해 머리카락이 쉽게 빠지고 표면이 상하게 됩니다. 그래서 아주 부드러운 소재의 베게커버를 사용하는 것이 도움이 됩니다. 특히나 탈모를 겪으시는 분들에게 머리카락 하나하나가 소중할텐데요. 꼭 사용해보세요!


7.자주 머리를 감지말자.

너무 많이 들으셨겠죠...ㅠ 자주 머리를 감으시면 그만큼 유.수분을 잃기에 그렇습니다. 그와 더불어 머리를 감고 대부분 스타일링을 하시는데 사실, 스타일링을 할 때는 유수분이 적은 상태에서는 제대로 표현이 안됩니다. 그렇기에 적당한 유수분이 있을때 스타일링이 잘나오는 것이죠. 하루 한번보다는 이틀에 한번 머리를 감으시는걸 추천드립니다!


8.포니테일보다는 자연스럽게 머리를 내리자!

여름에는 특히나 땀 때문에 많이들 묶고 다니시는데요. 아시다시피 포니테일한 경우에는 머리카락을 잡아당기게 되어 두피에 큰 자극을 일으킵니다. 그 결과 머리가 빠지기 쉬워지고 두피는 자극을 받아 상처를 받습니다. (생각보다 두피는 예민합니다.) 모자를 쓰고 다니는채로 오랜시간 생활하는 것도 두피 건강에 위험하니 주의하세요!


9.집에서 만드는 두피마스크!

건조한 두피에는 바나나 하나+꿀 3밥숟가락+요거트 3 밥숟가락을 갈아서 발라주세요. (여자분들 기준, 남자분들은 절반정도 하시면 적절합니다.) 손상된 머리카락에는 계란을 잘 휘핑해서 머리에 발라줍니다. 두개 모두 약 20-30분 뒤에 잘 씻으시면 됩니다. 특히나 바나나 같은 경우에는 머리에서 잘 안떨어집니다..(제 경험입니다.) 갈을때 최대한 곱게 갈으시고 가능하다면 걸러서 쓰는것도 또하나의 방법입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