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MBTI 16가지성격 무료검사하는 방법! (적성검사)

저는 대학교때 전공과 너무 안맞고, 전공에 대한 비전을 찾지 못해서 방황했던 적이 있습니다. 그럴때마다 학교내에 위치한 상담실에서 상담도 받아보고 여러가지 적성검사, 성격검사 등을 토대로 나에게 잘 맞을 것 같은 직업, 성향, 앞으로의 인생 방향에 대해서 그릴 수 있게 도움을 주었습니다. 오늘은 그 중에 하나였던 MBTI를 오프라인이 아닌 온라인 웹사이트에서 무료로 성격유형 검사를 받을 수 있는 법을 알려드리겠습니다.

MBTI 성격유형 무료검사

사이트로 가시면 이렇게 무료로 별도의 회원가입 없이 바로 MBTI 검사를 진행할 수 있습니다. 혹시라도 결과는 이미 알고있는데 그 내용을 까먹으신 경우에는 성격 유형을 눌러주시면 ISFJ ESFJ ISTJ ESTJ ISFP ESFP ISTP ESTP INFJ ENFJ INTJ ENTJ INFP ENFP INTP ENTP의 16가지 유형에 해당하는 설명을 확인 하실 수 있습니다! 

저같은 경우는 INFJ가 나왔습니다!! 선의의 옹호자라고 하네요. 성격은 외향적이 아닌 내향형, 직관적이고 원칙주의 계획 신중한 성격으로 나옵니다!! 제 생각에는 거의 80% 이상은 맞지 않나 생각됩니다! 테스트하실때 주의하실 점은 나는 이러이러하다라는 객관적인 잣대로 평가하셔야지 이렇게 되고 싶다라는 것을 선택하시면 안되는 것 다들 알고계시죠~?

마지막에는 해당 유형에 속하는 성격을 가진 유명인사들, 넬슨 만델라, 마틴루터킹, 마더 테레사가 나왔습니다. 또한, 드라마 주인공들까지 나오니 재미있네요~ 다들 본인의 성격을 MBTI를 통해서 확인해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