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제주항공 취소수수료 총정리

최근에 제주도가 인기 여행지로 각광받으면서 함께 특수 효과를 누리는 항공사가 생겼습니다. 바로 제주항공인데요. 제주항공은 일본, 중국, 홍콩, 말레이시아, 괌, 사이판, 필리핀, 베트남, 태국, 대만, 마카오 등 한국에서 가까운 국가로 노선을 가지고 운행중에 있습니다. 제주항공은 특히나 저렴한 저가 항공사로 행사기간에는 더욱더 저렴한 가격으로 티켓을 살 수 있는데요. 가끔 너무 일찍 티켓을 사두고 나중에 취소하게 되는 일이 생기게 되는데 오늘은 어떻게 환불 및 취소받고 수수료는 얼마가 드는지 확인해보도록 하겠습니다.


■ 환불 필요서류

각 경우에 따라 환불 방법이 다릅니다. e-티켓의 경우는 홈페이지,전화,지점방문 세가지가 가능하며 신분증, 신용카드, 이메일 혹은 이티켓 확인증을 가지고 환불받으시면되고, 종이항공권은 지점방문에 의해서만 가능하며 항공권, 쿠폰, 신분증을 가지고 가능합니다. 대리인이 환불을 신청할 경우에는 환불 위임장이 필요합니다.


■ 환불신청 전 확인사항

온라인 구매시에 결재 당일 23시54분까지 위약금없이 환불이 가능하며 오프라인의 경우는 운영시간 내에 예약센터 공항 현장 접수 때 환불이 됩니다. 홈페이지로 예매한 경우는 홈페이지에서 환불 가능하고 왕복/다구간 항공권 예매의 경우, 처음 구간 이용후 남은 구간에 대한 항공권의 취소는 홈페이지에서 불가하니 예약센터(1599-1500)에 문의 하셔야 합니다. (그런데 예약센터와 전화 연결자체가 오래걸린다고 하니 홈페이지로 취소한 경우는 홈페이지 이용을 추천드립니다. 약 10분 걸린다네요.. 연결하는데)여행사로 구매한 경우는 해당 여행사에 환불 신청하셔야 합니다.



■ 국내선 취소수수료

변경/취소 위약금은 편도 구간당 각각 적용됩니다. 그래서 왕복의 경우 두번의 위약금을 물어야합니다. 특가와 할인운임으로 티켓을 결제한 경우에는 정규운임보다 많은 취소 수수료를 물어야합니다..ㅠ 그리고 출발 전 기간에 따라 수수료도 달라지니 확인해보세요!


■ 국제선 취소수수료

국제선의 경우 출발 90일 전에 취소, 예약변경으로 발생되는 위약금은 없습니다. 그러나, 특가운임의 경우에는 기간에 관계없이 수수료가 발생됩니다. 그리고 특가와 할인 운임으로 티켓을 구매한 경우에는 수수료가 더 커집니다. No-Show 위약금은 10만원이 나옵니다. 

위약금은 편도 구간당 각각 적용되며 타구간 노선 변경은 안되며 동일노선에서 날짜변경만 가능합니다. No-Show 위약금은 출발 항공편의 탑승 수속 마감 전 시간까지 예약 취소를 하지 않은 경우를 말합니다. 제주항공은 아시다시피 특가행사도 많아 사람들이 티켓을 미리 구매하는 경우가 많은데 취소나 변경해야될 시에는 수수료가 발생하기 때문에 꼭 날짜를 신중하게 고르셔서 취소수수료를 안물기를 바랍니다!! 즐거운 여행되시기 바랄께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