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생활팁

여권 사진규정 및 발급 비용에 대해 알아보자!

여권 발급받으실때 준비물들이 있죠. 서류, 주민등록증, 운전면허 (신분증) 등등을 가지고 가셔야하는데 그 중에서도 가장 중요한 사진이 있습니다. 사진없이 여권 발급받으시는 분들은 없으시겠죠. 주로 여권 발급 근처에 보면 사진관 스튜디오가 하나씩은 있으니 근처에서 사진찍는 것도 팁입니다. 오늘은 사진규정과 더불어 여권 발급 비용에 대해 알아보도록 하겠습니다.


사실 사진에 대한 규정이 어마어마하게 많습니다. 그래서 사진으로 퍼왔는데 사람들이 실수할만한 몇가지만 소개하고 자세한 사항은 아래의 내용을 참고해주세요!


여권 사진의 크기는 가로 3.5cm, 세로 4.5cm. 6개월이내 촬영된 사진. 뿔테안경은 피하자. 표정은 입을다문 무표정. 흰색 옷 및 제복은 불가. (종교 의상 및 교복은 가능) 머리카락으로 어깨를 가리는건 금지. 배경은 흰색배경. 유아도 단독촬영으로 할 것. 신생아의 경우 흰색이불에 눕혀서 촬영 가능. (단, 보호자와 함께 촬영 금지!)


여권 발급 비용은 위의 표와 같습니다. 기본적으로 10년짜리 여권이 조금더 비쌉니다. 약 8천원정도 5년짜리 여권보다 비싸네요.



그리고 여권을 발급받으실 때 정확한 정보를 기입해주셔야지만 추가 요금 납부를 피할 수 있습니다. 기재사항 변경만으로도 수수료 5000원이 발생됩니다. 그러니 꼭 발급하실 때 두번 세번 확인하시기를 바랍니다.