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팁

[공유기] iptime 비밀번호 변경 및 설정 방법 (와이파이)

집에서 공유기 많이 사용하시죠? 스마트폰 사용이 늘면서 이제 와이파이는 선택이 아닌 필수가 되었습니다. 특히 iptime에서 만든 공유기를 많이 사용하실꺼라 생각합니다. 그런데 공유기를 여러사람이 많이 사용하게 되면 아무래도 속도가 느려지게 됩니다. 그래서 꼭 비밀번호 설정을 하셔야지 제대로된 인터넷 속도로 핸드폰을 사용할 수 있습니다. 그래서 오늘은 iptime 비밀번호 재설정 방법에 대해 설명해보겠습니다.

http://192.168.0.1 해당 주소로 먼저 이동해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셔야 합니다. 대부분 초기설정으로 안되어 있는 경우에는 id:admin pw:admin으로 로그인 해주시면 됩니다.

그러면 해당화면에서 좌측에 고급설정, 시스템관리, 관리자 설정으로 가주시기 바랍니다. 그러면 먼저 아까 ADMIN으로 로그인했던 정보를 변경하는 것입니다. 원하시는 아이디와 비밀번호를 입력하고 적용을 눌러주세요.

두번째는 무선 와이파이 (WIFI) 비밀번호를 재설정 해주시면 됩니다. 고급설정, 무선랜관리, 무선설정/보안에서 네트워크 암호에 새로 지정할 비밀번호를 입력해주시면 됩니다. 그리고 iptime이라는 네트워크이름이 싫으시면 변경도 가능합니다. 그리고 적용을 누르시면 와이파이 비밀번호가 변경이 됩니다. 손쉽게 변경하고 빠른 와이파이 사용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