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팁

안드로이드 구글플레이 스토어 결제취소, 환불 방법 정리!!

핸드폰 사용하시다보면 이래저래 여러가지 쓸데없는 어플도 받고 게임 앱도 많이 받으실 겁니다. 그런데 가끔 본인이 아닌 자녀나 실수로 스토어에서 모바일게임 등 유료로 결제를 하게되는 경우가 발생합니다. 이럴때 취소나 환불받고 싶은데 어떻게 하는지 모르시는 분들을 위해서 방법을 정리해보았습니다!! 이 방법은 lg, 삼성 갤럭시 등 안드로이드 구글 플레이스토어를 기반으로 하는 핸드폰에 해당되니 참고하세요!!

구글 홈페이지에서 로그인을 하신 후에 우측 상단에 표 모양을 클릭해서 Play로 들어가주시기 바랍니다.

화면 왼쪽에 계정을 선택!

그러면 위와 같이 본인이 주문하고 결제한 모바일게임, 영화, 드라마, 책, 도서, 뉴스 등의 목록이 나옵니다. 여기서 구글플레이스토어에서 결제 환불, 결제취소하고 싶은 항목의 우측의 점3개를 클릭해서 문제신고를 눌러주세요! (저같은 경우는 구글플레이를 사용하지 않고 아이폰 애플을 사용하기 때문에 실제로 어플을 제가 구매를 한게 없어서 이렇게 나왔습니다. 하지만 방법은 잘 알고 있으니 걱정하지 마세요!!)

문제신고에서 환불 사유로 "실수로 구매했습니다"를 클릭해주시고 제출해주시면 됩니다. 혹시나 영문으로 설정해놓으신 분들께서는 "I purchased this by accident"를 골라주시면 됩니다! 최대 환불 65일까지 환불을 받을 수 있다고 하니 참고하세요! 

주의사항

1. 1어플 1회 환불만 가능 (중복 환불 신청 불가)

2. 구매후 48시간 이내: 1~2일 정도 소요.

3. 구매후 48시간 이후:개발자에게 환불 요청. 어플에 기재된 개발자 연락처로 환불을 요청. 

   개발자가 환불 가격을 정하기 때문에 가격 및 환불되는 시기가 제각각

※ 신용카드 취소:신청후 3~5일 최대 10일까지 소요

※ 이동통신사 선불결제: 1~10일까지 평균 환불 소요

※ 악용할 경우 계정 블라인드 처리

최근에는 구글플레이 결체 취소 및 환불 대행업체가 있다고 합니다. 일정 금액을 지불하면 대행해주는 곳인데 위의 방법을 토대로 별로 어렵지 않게 하실 수 있으니 한번 시도해보시기 바랍니다. 이렇게 구글 환불하는법으로 구글스토어 결제를 잘 막아보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