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팁

네이버 카페 간단한 탈퇴방법 (핸드폰, 모바일, PC버전)

저는 중고나라와 같은 네이버 카페에서 가끔씩 중고책이나 집에서 필요없는 물품을 팔기도하고 아니면 나눔하는 물품을 받으려고 네이버 카패를 이용하게 되는데요. 이제 하도 가입을 해야만 글이 보이는데는 가입해놓고 안들어가거나 불필요한 리스트가 많아져서 좀 정리하려고 하면 탈퇴를 어떻게 하는지 몰라서 헤맸는데 오늘은 카페탈퇴 하는 방법에 대해 제가 자세히 설명해드리겠습니다~!! 2가지 방법으로 컴퓨터에서 할때와 핸드폰, 스마트폰 어플로 탈퇴하는 방법 두가지입니다!


■ PC버전에서 탈퇴하기

카페 좌측에 보시면 게시판 목록이 있습니다. 이 게시판 목록 최하단까지 스크롤을 내려주시면 카페탈퇴하기 버튼이 있습니다!

문제는 탈퇴해도 작성된 게시글, 댓글은 삭제되지 않는다고 하니 꼭 탈퇴하시기 전에 본인이 쓴 글을 지우고 싶으시다면 삭제하고 탈퇴하시는 걸 추천드립니다!!


■ 한꺼번에 탈퇴하는 방법

네이버 카페화면에서 내카페관리를 눌러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한눈에 내가 가입한 카페 목록, 별명, 등급등이 보입니다. 여기서 메일 수신여부도 설정가능합니다. 여기서 탈퇴를 누르시면 됩니다.

그러면 앞서 봤던 경고창과 동일한 게시글 삭제 권유 창이 뜨고 확인을 누르시면 탈퇴가 가능합니다. 모바일에서는 여러개 탈퇴가 힘드니 컴퓨터로 작업하시는 것을 추천드립니다!



■ 핸드폰 스마트폰 어플에서 탈퇴하기

탈퇴하고자 하는 카페로 접속해줍니다. 여기서 카페 제목 밑에 카페정보를 선택해주세요! (네이버 어플에서도 가능하고 네이버 카페 어플에서도 동일한 방법으로 가능합니다.)

아이폰 기준으로 우측 상단에 점세개를 클릭해주세요.

그러면 이렇게 탈퇴하기 버튼이 나오고 클릭해보면 카페에서 탈퇴하시겠습니까?'라는 문구가 나오게 됩니다. 이때 확인을 누르면 카페 탈퇴가 가능합니다. 다만 모바일에서도 게시글이 자동으로 삭제가 되지 않는만큼 삭제가 필요한 경우에는 삭제를 하셔야합니다. 이렇게 불필요하게 가입하고 접속 안하는 카페는 탈퇴하실 수 있습니다~ 이 방법을 잘 적용해서 모두들 네이버 카페 탈퇴 성공하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