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컴퓨터 팁

윈도우 10 시스템종료 시켜도 다시 전원 켜지는 현상

윈도우 10으로 사용하다가 보니 가끔 이상한 오류가 생기는 경우가 발생하더라고요. 이번에 생긴 오류는 컴퓨터 전원을 종료시켰는데도 바로 다시 켜지는 현상입니다. 처음에는 그냥 단순히 제가 종료 버튼을 제대로 안눌렀다고 생각했었는데 계속하다보니 종료가 안된채로 컴퓨터가 돌아가서보니 계속 종료를 눌러도 바로 다시 켜져서 난감했었습니다. 오늘은 몇가지 방법으로 윈도우 10 오류를 고쳐보도록 하겠습니다.


1.빠른 시작 켜기 문제

윈도우즈 검색에서 제어판으로 들어가서 하드웨어 및 소리를 선택해주세요.

여기서 전원옵션에 있는 '전원 단추 동작 변경' 선택

기본적으로 종료 설정을 바꾸지 못하도록 되어있으니 상단에 '현재 사용할 수 없는 설정 변경'을 클릭한 후에 '빠른 시작 켜기(권장)'에 체크를 해제해주시고 변경 내용을 저장해주세요. 그런 뒤에 다시 시스템 종료로 컴퓨터가 정상적으로 종료되는지 확인해주세요!


2.Wake on Magic 끄기

제어판에서 이번엔 '장치 및 프린터 보기' 선택

화면 빈공간에 마우스 커서를 두고 우클릭을 한 뒤에 장치관리자로 들어가주세요.

여기서 네트워크 어댑터에서 본인의 랜카드 위에 마우스 커서를 올려두고 우클릭 속성으로 들어가주세요.

고급에서 'Wake on Magic 패킷' 또는 '매직 패킷 웨이크온'을 선택하고 값을 사용 안 함으로 바꾸시고 확인을 눌러주시면 됩니다. 대부분 이 2가지 방법으로 컴퓨터 전원을 끌 수 있습니다. 윈도우 8 이상부터는 이런 현상이 많다고 하네요. 대부분 첫번째 방법으로 윈도우 10 오류 해결하여 다시 전원이 켜지는 현상이 해결되는 경우가 많습니다! 혹시라도 해결 못하신 분들은 댓글 남겨주세요!