본문 바로가기

연예가 핫이슈

빅뱅 승리의 인생을 바꾼 양현석과의 면접 (YG 빅뱅 다큐 합류 계기)

빅뱅이 최근에 에라 모르겠다와 LAST DANCE라는 곡을 가지고 팬들에게 반가운 컴백 소식을 전해왔습니다. 그리고 주간아이돌, 무한도전, 라디오스타에 나와서 그간 숨겨왔던 에피소드 및 자신의 끼들을 팬들에게 보여줬습니다. 그간 있었던 열애설 및 결별설들에 대해서도 멤버들 각자의 이야기도 들을 수 있었습니다. (그렇다고 인정하지는 않더라고요.)특히나 라디오스타에서는 승리의 돋보이는 예능감으로 빵빵 터트려줬습니다. 새로운 별명도 생겼죠. 크리스마스 파티 셀럽, 그지같이 살지 말랬어 등등. 사실 빅뱅에서 승리는 장현승과 함께 탈락하여 멤버가 되지 못할 수도 있었던 상황이였습니다. 그런데 승리가 마지막에 극적으로 빅뱅에 합류하게 된 계기는 바로 양현석 사장과의 마지막 면접이 가장 큰 계기가 되었는데요. 



 

승리는 마지막 면접을 위해 다섯가지 이유를 정리해서 양현석 YG 사장앞에서 발표합니다. 첫번째는 막내의 이미지.


 

두번째는 춤. 아시다시피 승리는 광주출신으로 춤에 대한 자부심이 어마어마하죠. 예전에 광주에서 춤하면 유노윤호와 승리 양대산맥이라고 지칭했죠. 실제 오디션 합격도 춤으로 했었다고 합니다.

 

승리군이 정말로 똑똑하고 통찰력있다고 생각하는 부분이 본인과 남들과의 차이점과 차별성을 깨닫고 자기의 장점을 스스럼 없이 어필하는 세번째 이유에서 감탄했습니다. 실제로 본인이 말한 것과 같이 빅뱅에서는 승리만큼 재치있는 멤버가 없어서 승리가 없었다면 방송활동에서는 많은 제약이 있었을 것으로 생각합니다. 승리군은 중국어 영어 일본어에도 능통하여 각국에서도 MC등으로 많은 활동을 한 바있습니다.


 

가수로 자신감은 정말로 중요하죠. 이렇게 사장님 앞에서 발표하는 자신감이 YG를 설득한게 아니였을까 생각됩니다.

 

 

 

예전에는 몰랐으나 제 개인적인 생각으로 빅뱅의 승리의 간절함은 다섯번째 이유에서 보입니다. 이유가 없는데도 본인이 꼭 합류해야만 한다. 그만큼 절실하고 빅뱅의 멤버로써 부끄럽지 않도록 열심히할 것이며 본인의 끼를 빅뱅에서 발산할 수 있도록 다시 한번 기회를 달라는 그의 간절함이 잘 보이는 대목이였습니다. 결국에 장현승 군은 빅뱅의 멤버가 되지 못하고 승리가 극적으로 마지막에 빅뱅에 합류하여 5인 체제(지드래곤, 태양, 승리, 탑, 대성)가 완성됩니다. 그간 10년간의 빅뱅 활동에서 승리가 없었더라면 지금의 빅뱅은 없었을 것이며 이 양사장과의 면접이 큰 역할을 하지 않았나 싶습니다. 이제 곧 멤버들은 군입대를 할텐데, 앞으로도 군대에서도 병역의 의무를 잘 마무리하고 다시 빅뱅 완전체가 되는 그날까지 응원하겠습니다.